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 공주대학교 지역건설공학과와 현장포럼 진행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 공주대학교 지역건설공학과와 현장포럼 진행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1-10-14 조회 93
첨부
jpg 파일명 : 4.리빙랩 현장포럼에 참여하는 공주대학교 지역건설공학과 학생들.jpg 4.리빙랩 현장포럼에 참여하는 공주대학교 지역건설공학과 학생들.jpg [0.897 mbyte] 바로보기
4.리빙랩 현장포럼에 참여하는 공주대학교 지역건설공학과 학생들

예산5리 문제해결을 위한 주민주도형 리빙랩 현장포럼

 

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정남수)는 공주대학교 지역건설공학과 및 지역개발 컨설팅회사인 착한동네와 함께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주민주도형 리빙랩 사업 현장포럼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리빙랩(LivingLab)생활 속의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직접 지역의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실행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며, 지난 5월 공모사업으로 시작해 올해 12월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민주도형 리빙랩 사업은 관내 지역에 관심이 있는 공주대학교 지역건설공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예산읍 예산5리 문제를 현장에서 찾고 주민의 눈높이에서 해결하기 위해 지역조사 및 리빙랩 현장포럼이 진행되고 있으며, 공동체 모델의 수립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활성화와 지역 문제 발굴을 위해 학생 및 지역 주민들과 연계해 리빙랩 현장포럼이 실제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센터는 과거 하향식 지역문제 해결방식을 벗어나 민·관이 협력하고 학생들의 새로운 시선에서 지역을 바라보는 문제해결의 의의를 찾아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중간지원조직인 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공주대학교 학생들이 연계해 지역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려는 노력이 예산지역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기획실
담당자 :
정민희
연락처 :
041-339-7143
최종수정일 :
2020-11-12 14:3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